구분 |
내용 |
직위 |
학력 |
덕성여자대학교 졸업 |
|
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 일반대학원 석사, 박사 |
|
특수교육전공 교육학 박사 |
|
경력 |
현재, 청주대 교직과 겸임교수 / 공주대 특수교육과 출강 중 |
겸임교수 |
현재, 아이캔특수교육지원센터장 |
센터장 |
자격사항 |
언어치료사 |
|
심리운동지도사 |
|
임상심리사 |
|
임상미술지도사 |
|
저서 |
이규옥 (2005). 부모훈련에 의한 그림의사소통체계 활용이 발달 장애아동의 사물요구하기 행동에 미치는 효과. 공주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. |
|
이규옥 (2007). 기능평가를 통한 장애유아의 행동지원 연구 분석. 특수교육연구, 14(2),189-208. |
|
이규옥 (2008). 장애유아의 부모훈련 프로그램에 기초한 문헌고찰. 아동교육. 17(3),161-172. |
|
이규옥 외 (2009) 통합학급의 행동문제 대처전략 번역서. 서울: 학지사 |
|
이규옥 (2010). 장애자녀 양육에 대한 아버지와 어머니의 경험을 중심으로 살펴 본 가족의 성숙과 변화, 정서·행동장애연구, 26(4), 37-163. |
|
이규옥 (2012). 시각중복장애유아 키우고 가르치기: 장점중심중재 관점에서 본 부모와 전문가의 경험과 그 의미. 공주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. |
|